개소 31주년 기념 OpenLab 행사 성황리에 개최

연구 성과 공유와 협력 강화를 위한 뜻깊은 자리

2025년 5월 30일, 우리 연구소는 개소 31주년을 맞아 ‘OpenLab’ 행사를 성공적으로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1년간의 연구 성과를 함께 나누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연구원들 간의 교류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더불어 연구 성과 공유를 통해 실질적인 산학연 협력의 가능성도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초청강연 1: 정흥철 부대표 (브릿지인베스트먼트)

“다른 길을 걸어온 졸업생 이야기”

첫 번째 초청 강연은 정흥철 부대표 (브릿지인베스트먼트) 님께서 “다른 길을 걸어온 졸업생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하였습니다. 이 강연은 정 부대표가 자신의 진로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참석한 학생들과 연구원들에게 깊은 울림과 큰 영감을 전해주었습니다.

개소 31주년 초청강연으로 정흥철 브릿지인베스트먼트 부대표의 다른 길을 걸어온 졸업생 이야기 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초청강연 2: 정혁준 부사장 (삼성전자 시스템LSI)

“Exynos On-device AI의 현황과 미래”

두 번째 강연은 정혁준 부사장 (삼성전자 시스템LSI) 님이 진행한 “Exynos On-device AI의 현황과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강연에서는 AI 기술의 최신 동향과 함께, Exynos 시스템을 활용한 On-device AI의 발전 과정, 도전 과제, 그리고 미래 전망에 대해 폭넓은 통찰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개소 기념식

기념식은 전세영 운영기획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최완 연구소장의 기념사와 김영오 공대학장의 축사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어서 홍용택 전기정보공학부장의 축사와 함께 기념촬영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연구소의 31년을 돌아보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중요한 통찰을 제공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별 초청 성악 공연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 특별한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음대의 전승현 교수님을 초청하여 펼쳐진 성악 공연이었습니다. .전 교수님의 깊이 있는 무대는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며, 이번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습니다. 이번 무대는 Bass 전승현 교수(서울대학교 음악대학), Soprano 장지민, Synthesiser 양효승 님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OpenLab 행사 의미

OpenLab 행사는 단순히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에 그치지 않고, 연구원 간의 네트워크를 넓히고, 산업계와의 협력을 촉진하는 중요한 이벤트였습니다. 31주년을 맞이한 본 연구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이루기 위해, 이러한 열린 협력의 장을 마련해 나갈 것입니다.
이번 행사는 연구소의 미래를 더욱 빛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이어나갈 것입니다.